1. 제출대상: 2025-1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합격 논문 2. 제출기간: 2025. 7. 9.(수) 09:00 ~ 7. 23.(수) 18:00 까지 *대학원행정실(대학본부 3층), 도서관: 마감시간 평일 18:00 3. 제출서류 ▶ 대학원 행정실 1) 논문 유사도 수준 검사 및 검토 결과서 1부 [붙임1] - 작성 후, 카피킬러캠퍼스 유사도 검사 결과 확인서*(발급형태: 기본보기) 첨부하여 제출 * 확인란의 성명 및 서명은 심사위원장의 성명 및 서명을 기입하고, 아이디/소속/성명란의 성명은 제출자의 성명을 기입 ※ 논문 유사도 검사 시스템 활용지침에 따라 조치하여 검토 결과서[붙임1] 제출 - 시스템 설정: 6어절 기준, 인용/출처 표시문장 포함, 법령/성경 포함문장 포함, 목차/참고문헌/부록 제외
2)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1부 - 심사위원 인준서 서명이 포함된 최종 논문 파일 업로드* 후, 관리자 승인 완료 시 출력물 제출 * dCollection 제출자 매뉴얼[붙임3]을 참고하여, dCollection 사이트(http://snue.dcollection.net/jsp/index.jsp)에 파일 업로드 ※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관련 도서관 안내 사항은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안내[붙임5] 필히 참고하여 업로드 진행
3) 학위청구논문 제목 변경원 1부 [붙임2] - 학사시스템 논문정보의 논문 제목과 최종 논문의 제목이 변경되었을 경우 코에듀 시스템(코에듀 로그인>졸업관리>학위논문관리>논문계획서등록)에서 직접 제목 수정 후 학위청구논문 제목 변경원[붙임2] 행정실 제출 (+ 둘 다 필수) ※ 학사시스템(KOEDU) 제목 수정기간: 2025. 7. 8.(화) 9:00 ~ 7. 22.(화) 18:00 * 학사시스템에 제목 변경 완료해야 학위기에 반영됨 (내용수정X. 제목만 변경)
4) 학위논문 저작권동의서 1부 - dCollection 사이트에 디지털 파일 업로드 후, 관리자 승인 완료시 동의서*에 서명하여 제출 * 논문 저작권 비동의시 학위논문 인쇄본(하드커버) 1부 제출(동의서도 미동의로 제출하여야 함)
4. 유의사항 가. 「교육전문대학원 학위수여규정」에 따라 인쇄본 학위논문은 제출하지 않습니다. ※ [교육전문대학원 학위수여규정 제24조(학위논문 제출) 참조] 나. 학위청구논문 작성 지침의 [인쇄와 제본] 부분을 참고하여, 표지의 년·월 (2025. 8.), 제출서의 년·월(2025. 6.), 인준서의 년·월(2025. 6.) 표시를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. 다. 논문 저작권 비동의시 학위논문 인쇄본(하드커버) 1부 대학원 행정실 제출 필수입니다. 라. 서류 제출 시 마감일 임박하여 동시에 많은 인원이 몰릴 수 있으니, 가능하신 분은 기한 초(7.9.-7.16.)에 제출 부탁드립니다.
부서 | 담당 | 문의전화 | 교육전문대학원 (대학본부 3층) | 행정실 제출서류 및 학위청구논문 작성 지침 관련 인쇄본 (하드커버) 논문 제출 관련 | 02-3475-2279 | 도서관 전자정보실 | 논문 파일 온라인(dCollection) 제출 및 업로드 관련 | 02-3475-2248 |
|